본문 바로가기
취미/영화&드라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웹툰 원작 넷플릭스 드라마 박보영

by dreamwork 2023. 11. 14.
728x90
반응형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정신건강의학과에서 근무하는 간호사들과 의사들, 그리고 환자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웹툰 작가 이재규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박보영, 연우진, 장동윤, 이정은 등의 배우들이 출연하였습니다1. 이 드라마는 정신병동이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인간 드라마와 감정을 섬세하고 따뜻하게 풀어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각 에피소드마다 주요 환자를 통해 정신질환의 종류와 증상, 치료법 등을 알려주기도 하며,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높이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의 주제는 '힐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신병동에 입원한 환자들은 각자의 고통과 상처를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문제를 인정하고, 치료를 받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을 도와주는 것은 정신병동의 의료진들입니다. 정신병동의 간호사들과 의사들은 환자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고, 그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희망을 주려고 합니다. 그러나 그들 역시 완벽하지 않은 인간들이기 때문에, 자신의 문제와 고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서로를 의지하고, 위로하고, 격려하면서 자신의 삶을 극복하려고 합니다. 이 드라마는 정신병동이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일어나는 힘든 상황과 감정을 솔직하게 그리면서도, 그 안에서도 따뜻한 아침 햇살이 비추는 것처럼 희망과 위안을 전하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 드라마를 보는 관점 중에 하나는 '정신건강’입니다. 이 드라마는 정신건강의학과라는 전문적인 분야를 배경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정신질환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드라마에서는 사회불안장애, 공황장애, 조울증, 망상, 완벽주의, 자살충동 등 다양한 정신질환의 증상과 원인, 치료법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신질환을 가진 환자들의 심리와 감정을 세심하게 표현하고, 그들에게 필요한 도움과 지지를 어떻게 주어야 하는지도 알려줍니다. 이 드라마는 정신질환을 가진 사람들을 이상하고 무서운 존재로 보지 않고, 그들을 이해하고 존중하고,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의미있습니다.

이 드라마를 보는 관점 중에 또 하나는 '인간관계’입니다. 이 드라마는 정신병동의 의료진들과 환자들, 그리고 그들의 가족과 친구들 등 다양한 인간관계를 그리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에서는 인간관계의 어려움과 갈등, 그리고 화해와 용서의 과정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간호사 정다은은 자신의 엄마와의 관계에 대해 고민하고, 의사 동고윤은 자신의 아버지와의 관계에 대해 고민하고, 환자 오리나는 자신의 남편과의 관계에 대해 고민합니다. 이 드라마는 인간관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인간관계의 가치는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합니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일어나는 따뜻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는 정신질환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높이고,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높이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를 보면서 우리는 자신의 마음을 돌보고, 타인의 마음을 이해하고, 서로를 위로하고, 힘을 주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댓글